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이 입냄새, 잇몸종양

고양이 잇몸종양, 지독했던 입냄새가 없어졌어요!

 


올해 10살 노령묘 꼼이는 건강을 위해서 매년 정기검진을 받고 있었는데, 작년 건강검진을 통해서 잇몸 종양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어쩐지 요즘 들어서 꼼이의 입냄새가 점점 심해지더니 아무래도 종양때문이었나봐요.

​양치를 매일 부지런하게 해줘도 꾸릿꾸릿한 입냄새가 없어지지 않았고, 가끔 침을 줄줄 흘리기도 했거든요.

알고보니 이러한 증상들이 구강 질환 증상 중 하나라고 하길래 꼼이의 구강 건강을 건강하기 위해서 고양이 잇몸종양 영양제를 꾸준히 급여하고 있는 중이에요.

​다행히 지금은 보호자님의 정성스러운 관리덕분에 입냄새도 많이 줄어들었고 종양도 커지지 않은 상태라고 하는데요. 꼼이가 겪은 잇몸 종양은 무엇이고 어떻게 관리를 해줘야 하는지 오늘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양이 구강종양은 조기 발견이 어렵기에

 

사람은 매번 한 달에 한 번씩 스케일링을 받으면 치아 건강을 관리할 수 있지만, 고양이는 스스로 다 구강 질환 증상을 호소하거나 병원에 갈 수가 없기 때문에 구강종양 등과 같은 질환을 빠르게 알아채기 어렵습니다.

 


특히 꼼이처럼 아직 종양 크기가 크지 않을 때에는 조기 발견하는 것이 더욱 힘든데요. 간혹 반려묘의 성향으로 인해서 매번 구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어렵기 때문에 뒤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요. 

 


# 고양이에게 가장 잘 나타나는 구강 종양 종류는?

 

반려묘 구강 내에서 발견되는 종양 종류는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발병률이 높은 종양 질환은 '편평세포암종'입니다. 고양이 편평세포암종은 잇몸을 포함하여 구강, 편도선, 혀, 구개에서 병변이 생기기도 해요.

 

고양이 구강 종양 중에서 편평세피암종이 가장 위험한 이유는 종양이 매우 국소적으로 진행되어 암세포가 병변 부위 근처의 조직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극히 드물게는 온몸에 전이되는 경우도 있지만, 간혹 구강 밑의 아래턱 뼈까지 전이되었을 때에는 100% 모두 제거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 구강종양으로 인한 증상은?


구강암이 발병되면 반려묘는 사료나 간식을 먹을 때 매우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고통으로 인해서 구강암 초기에는 아이들이 먹는 것을 꺼려해서 체중이 감소되기도 해요. 

​이때 대부분의 반려인들께서는 종양때문에 식욕이 감퇴되었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사료의 기호성이나 메스꺼움 등과 같이 사소한 증상으로 생각하시곤 합니다.

 

그러다가 종양이 점점 전이될 경우 침이 섞인 피를 흘리게 되는데요. 평소와 다르게 반려묘가 사용하는 그릇이나 침구에 피가 섞인 침이 묻어있거나 입냄새가 지독해졌다면 종양 증상인지 의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러한 증상은 꼭 종양때문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단순 치과 질환으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서는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잇몸 종양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면역력 관리!


잇몸 종양 예방에 가장 좋은 방법은 면역력 관리입니다. 고양이 면역력이 저하될수록 구강 내에 염증과 종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 면역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고양이 잇몸종양 영양제를 급여해 주셔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고양이가 스트레스에 노출되지 않도록 평소 생활 환경을 관리해 주시고, 매 식단에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는 영양소를 추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면역력 증강과 항암 효과를 한 번에! 해림후코이단!

최근 갈조류에 들어있는 다당류 성분 후코이단은 면역 세포와 암 세포를 죽이는 역할을 담당하는 NK세포를 활성화 시켜줘서 항암 효과와 면역력 관리를 한 번에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후코이단이 함유되어 있는 고양이 잇몸종양 영양제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꼼이도 치과 치료를 받으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말에 치료 초기부터 해림후코이단을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 중이에요. 


# 후코이단을 통한 종양 치료 & 면역 관리!

 

실제 반려묘의 건강 기능을 개선시키고자 고양이 잇몸종양 영양제를 선택할 때에는 단순 후코이단 함유 여부만 확인하는 것보다 황산기 함량과 순도를 체크해야 합니다. 후코이단 함량이 30% 순도가 90%를 넘지 못할 경우에는 뛰어난 효능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꼼이가 섭취하고 있는 해림후코이단에는 황산기 함량이 가장 높은 국산 미역귀에서 후코이단을 추출하고 있으며, 황산기 함량 30% 이상 순도 95%이상으로 충분한 효능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 후코펫큐브와 후코펫캡슐의 차이

 

해림후코이단은 후코펫큐브와 후코펫캡슐 2종류가 있는데, 황산기 함량(30% 이상), 순도(95% 이상)는 모두 동일하며 후코이단 함량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후코펫큐브는 후코이단 함량이 150mg으로 질환 예방 목적으로 매일 부담없는 관리를 하고자 할 때 추천드리며, 후코펫캡슐은 후코이단 함량이 250mg으로 꼼이처럼 특정 질환을 치료하고 있거나 증상 완화 목적으로 섭취할 때 추천드립니다.


현재 아이들의 건강 상태와 섭취 목적에 따라 보호자님이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꼼이가 맛있게 섭취하고 있는 후코펫캡슐


꼼이 보호자님은 고순도 후코이단이라고 해서 입맛이 까다로운 꼼이가 잘 섭취하지 않을까 봐 걱정을 하셨다고 해요. 하지만 해림후코이단은 반려묘의 기호성을 조사해 제조되었기 때문에 꼼이도 별다른 거부감없이 너무 맛있게 섭취하고 있는 중이에요.

 

무려 12개 이상의 테시트를 거쳐야만 받을 수 있는 UPEC 인증 마크까지 부여된 후코이단으로 꼼이에게 줄 때마다 매일 안심할 수 있었어요. 


# 꼼이 입냄새가 없어졌다는 후기

 

후코펫캡슐을 2주간 꾸준히 섭취한 꼼이는 다행히 암세포가 다른 곳으로 전이되지도 않았고 종양 크기가 커지지 않고 잘 관리되고 있다는 결과를 받았어요. 물론 구강종양 진단을 받았을 때랑 비교하면 입냄새도 눈에 띄게 줄었다고 하는데요. 종양으로 인해서 통증때문인지 평소 좋아하던 사료도 거부하던 꼼이는 다시 식욕과 활력을 되찾은 상태에요!

 

 

앞으로도 계속 관리를 해줘야 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고양이 잇몸종양 영양제를 쭉 급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종양과 면역력을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아이들이라면 오늘부터 후코이단 꼭 섭취해 주세요!

 

 

 

고양이후코이단, 고양이영양제, 후코이단, 노령묘, 환묘, 종양 : 후코펫

[후코펫] 후코펫fucopet

smartstore.naver.com

 

 

고양이신장,신장영양제,고양이후코이단,고양이항암, 후코이단, 고양이영양제,고양이지방종,유

[후코펫] 후코펫fucopet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