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기침 멈췄어요. 기관지 협착증 약 대신 영양제

강아지 기침 멈췄어요.
기관지협착증 약 대신 영양제로 면역력 키워주고 있답니다.

 

 

올해 18살이 된 노령묘 크림이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어느 강아지와 마찬가지로 각종 질병에 노출되었습니다. 그 중 보호자님께서 걱정되었던 부분은 기관지협착증이었는데요. 크림이는 특히 말티즈 소형견으로, 평소에도 켁켁거리는 증상을 자주 보이기도 했어요.

처음에는 감기인 줄 알았는데 점점 흥분할 때마다 거위소리를 내는 횟수가 잦아져서 동물병원에 내원해서 진단을 해보니 기관지협착증 진단을 받았어요. 말티즈 중에서도 2kg대 아주 작은 소형견이라 기도가 좁기 때문에 평소에도 강아지 기관지협착증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면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상태였어요. 


# 소형견에게 자주 나타나는 기관지협착증이란?

강아지에게 나타나는 기관지 협착증은 폐로 연결되는 통로가 평소보다 좁아지면서 공기가 제대로 통하지 않아 호흡이 어려워지는 질환입니다. 

다른 말로는 '기관허탈증'이라고도 불리는데, 한 번 발병된 이후에는 크림이처럼 증상이 점점 악화되고 심한 경우에는 호흡 곤란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어서 최대한 조기에 발견해서 꾸준히 관리하는 게 중요해요. 

퇴행성 질병 중 하나이기 때문에  노화가 시작된 노령견에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소형견이나 단두종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 기관지협착증이 발생하는 원인

 

강아지 기관지협착증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유전적 원인과 후천적 원인으로 나눠집니다.

​유전적인 원인으로는 머즐(코) 길이가 비교적 짧은 소형견으로 알려진 시튜, 페키니즈, 포메라니안, 비숑프리제, 요크셔테리어, 토이푸들, 프렌치불독 등의 반려견은 기관지협착증 증상을 보일 가능성이 더욱 높기 때문에 미리 관리해 주셔야 해요. 

반면 후천적인 원인으로는 비만으로 살이 쪘을 때 목 부위의 근육과 지방이 기관지를 압박하면서 협착증이 발생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노화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평균 강아지 나이가 5살이 넘을 경우 기관의 탄성이 점점 줄어들어서 기관지가 눌릴 수 있으므로 노령견이나 비만견을 키우는 견주 분들은 강아지 기관지협착증 영양제를 미리 급여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만성 기관지염, 거대식도증, 증추신경계 이상 등으로 증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 이럴 때 기관지협착증을 의심할 수 있어요!


강아지 기관지협착증 중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강아지 기침 크림이에게도 나타난 '거위소리'입니다.
사료나 간식, 물을 먹을 때 켁켁거리면서 기침을 하거나 흥분하거나 활동량이 많아졌을 때, 혹은 편안하게 엎드려 있거나 갑자기 일어날 때 거위 소리와 비슷한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점점 기관지가 좁아져서 공기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호흡에 문제가 생겨서 호흡곤란 증상을 보일 수도 있어요. 이러한 증상 정도가 심해질 경우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서 청색증으로 인해 혀가 보라색으로 변하기도 해요. 호흡 곤란으로 인해서 숨쉬고 뱉는 것이 어려워지면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숨소리가 평소와 다르거나 폐나 심장 쪽에 잡음이 들리고, 발작, 구토, 코골이, 헛구역질, 개구호흡 등 아이들마다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 강아지 기관지협착증에 좋은 음식은?


1. 배

사포닌과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된 배는 실제 기관지 질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염, 항알레르기 효과를 지닌 루테올린 성분을 통해 호흡기 질환을 미리 예방해 줄 수 있으며, 기관지를 훨씬 윤활하게 만들어주는 진액을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2. 꿀

미세먼지가 많고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봄철 환절기에는 반려견도 기관지 건강이 악화되어 자주 기침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때 꿀을 섭취하면 목이 붓거나 기침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고, 향균 작용이 나타나 위와 내장에 있는 나쁜 미생물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 크림이의 기관지 건강을 위해 섭취하고 있는 후코이단

크림이는 기관지협착증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강아지 기관지협착증 영양제 후코이단을 매일 섭취하고 있는 중입니다. 

갈조류에 소량 들어있는 다당류 성분 '후코이단'은 뛰어난 항염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기관지염을 예방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크림이 보호자님께서 많은 후코이단 제품 중에서 해림후코이단을 선택한 이유는 황산기와 순도 그리고 믿을만한 제조공정 때문이었습니다. 


# 황산기 함량에 따라 달라지는 후코이단 효능

기관지 건강 기능 개선을 위해서 후코이단을 섭취할 때에는 일정 수준 이상의 황산기 수치와 순도를 함유하고 있는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최소 황산기 수치 28% 이상, 순도 90%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해림후코이단에는 황산기 함량이 가장 높은 국산 미역귀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황산기 함량 30% 이상, 순도 95% 이상으로 강아지 기관지협착증 영양제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고순도 후코이단은 특유 갈조류의 비린내와 비린맛이 강해 후각이 예민한 반려견이 섭취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해림후코이단은 후코펫캡슐과 후코펫큐브로 나뉘어 후코펫캡슐은 고순도 후코이단을 위주로 한 영양제로, 큐브는 천연재료를 20시간 이상 달인 육수를 사용하여 실제 반려견 아이들과 수없는 기호성 테스트를 통해 아이들이 거부감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제로 제조하였습니다.


# 해림후코이단 후코펫캡슐 vs 후코펫큐브

해림후코이단은 후코펫캡슐과 후코펫큐브 2가지가 있었는데, 현재 아이들이 건강 상태와 섭취 이유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림이는 이미 강아지 기침 기관지협착증 증상을 보이고 있으며 건강 개선과 증상 완화가 섭취 목적이었기 때문에 후코이단 함량이 250mg인 후코펫캡슐로 집중케어를 하고 있는데요. 기관지협착증 진단을 받은 건 아니지만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섭취하고자 하는 아이들의 경우라면 후코펫큐브로 데일리 케어 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1일 1캡슐로 간편하게 관리 중인 크림!

크림이는 실제로 후코이단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살이 찌지 않도록 보호자님과 열심히 관리하고 있다고 해요!

그 덕분에 이제는 켁켁거리는 증상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원래대로 산책과 장난감을 좋아하는 생기발랄한 크림이로 돌아왔습니다. 

기관지 건강을 관리해야 하는 아이들이라면 1일 1후코이단으로 관리해 주세요!

 

 

강아지후코이단, 고양이후코이단, 반려동물영양제, 후코이단, 면역력강화 : 후코펫

[후코펫] 후코펫fucopet

smartstore.naver.com

 

 

강아지후코이단,반려동물영양제, 후코이단, 강아지영양제, 종양관리,면역강화, 노령견,강아지신

[후코펫] 후코펫fucopet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