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변비 변 보기 전에 빙글빙글 돈다면?
✔ 변 보는 것을 힘들어 하나요?
✔ 배변 활동에 문제가 발생했나요?
✔ 장 건강을 원활하게 해주고 싶으시죠?
사람처럼 강아지도 여러 이유로 인해서 변비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이들이 변을 편안하게 보.지 못해서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면 어떻게 해야 할지 당황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먼저 강아지변비에 걸렸을 때 반려견이 어떠한 모습을 보이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강아지가 화장실에 가서 응가를 바로 하지 않고 계속 빙글빙글 도는 경우, 사람처럼 힘을 주는데 잘 나오지 않는 경우, 그리고 볼일을 마치고 나와서도 뭔가 불편한 것 같이 엉 덩 이를 대고 왔거나 배에 가스가 차서 배가 빵빵해지거나 속이 더부룩하기 때문에 식욕이 좀 저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변 자체로도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흔히 반려견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똥'을 살펴보라는 말이 있죠. 건강하고 좋은 변은 살짝 촉촉합니다. 변이 습기가 없고 작고 색깔이 좀 어두운 경우에는 강아지변비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강아지에게 변 비가 나타나는 이유
변 비의 원인은 보통 운동 부족, 잘못된 식단 등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부터 오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특히 식단도 중요한데요. 수분을 좀 부족하게 섭취하거나 섬유질이 부족한 식단을 지속하는 경우에는 대장 운동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특수한 케이스로는 이물질을 삼켜서 이물질이 장을 맡고 있는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럴 때는 꼭 동물병원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자주 있는 사례는 아니지만 종양이 있거나 스트레스가 있을 때, 수술한 직후에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노령견의 경우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심장 문제, 또는 전립선비대증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그 자체로 문제가 생길 경우는 적지만 다른 질병의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럼 우리 아이의 장 운동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집에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강아지변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습니다. 즉, 음수량을 늘려줘야 한다는 것인데요. 아이가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경우 물을 마실 때 토핑을 넣어주는 방식으로 음수량이 늘어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게 좋습니다. 조금 더 쉬운 방법은 습식 사료를 통해서 물 음수량을 늘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변 비 있는 아이들에게 추천드리는 간식으로 '호박'이 있습니다. 호박은 섬유질이 높아서 장 운동 개선에 효과적인데요. 단, 더 맛있게 먹이기 위해서 설탕을 섞거나 간을 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더 안 좋을 수 있으므로 순수하게 호박만 주셔야 합니다.또한 섬유질이 높은 사료나 섬유질 보조제를 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으로는 아이의 운동량을 늘려주셔야 합니다. 산책을 조금 더 자주 하고, 아이를 많이 뛰어놀게 하여 스트레스를 충분히 푸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산책은 하루에 한 번 또는 두 번 최소 30분을 지켜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원활한 배변 활동을 위한 후코이단
마지막으로는 장 건강에 좋은 보조제를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후코이단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배변 활동이나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는 식이섬유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도 향상시켜 주는데요. 후 코 이 단의 복합적인 효능으로 알려진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 대소변 냄새, 항알레르기, 항균, 항암 등을 충분히 느끼기 위해서는 황산기 함량이 28% 이상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셔야 하는데요.
후 코 이 단 제대로 고르는 방법
우리나라 청정 해역 남해에서 후 코 이 단을 추출하고 있는 해림후코이단은 황산기 함량 30% 이상은 물론, 순도까지 95% 이상으로 반려견의 장 운동 개선 목적으로 급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이들 걱정하시는 방사선에 대해서도 주기적으로 방사능 검사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으며, 알코올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섭취 가능합니다.
안전성을 보장해주는 UPEC
반려견에게 건강하고 신선한 후코이단을 급여하고 싶으시다면 UPEC 인증 마크를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UPEC 마크는 까다로운 기준을 토대로 일정정 수치 이상의 제품에만 부여되는 인증 마크입니다. 해당 마크를 통해서 청정해역 생산 미역 포자엽 원료 사용했다는 점과 방사능 검사를 마쳤다는 점 등은 물론 강아지에게 섭취할 때 꼭 필요한 요소(황산기, 후코스, 갈락토스, 순도) 등의 조건들을 모두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려견이 이미 강아지변비로 인해서 변 보는 것을 힘들어 하고 있다면 후코펫캡슐을 통해 집중 케어를 해주시고, 현재 변은 잘 보.지만 앞으로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싶다면 후코펫큐브를 통해 데일리 케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후코펫캡슐과 후코펫큐브의 차이점은 황산기 함량이 각각 250mg와 150m라는 점 외에는 모두 동일합니다.
아이들의 장 건강 뿐만 아니라 복합적인 관리를 한 번에 하고 싶으신 분들은 매일 해림후코이단 급여를 통해 꼼꼼하게 케어 해주세요!
강아지후코이단, 고양이후코이단, 반려동물영양제, 후코이단, 면역력강화 : 후코펫
[후코펫] 후코펫fucopet
smartstore.naver.com
반려동물영양제, 강아지영양제, 강아지면역력,강아지면역력영양제,강아지종양약,강아지신장영
[후코펫] 후코펫fucopet
smartstore.naver.com